공지 사항

주요 안내사항 및 상품별 프로모션과
고객 혜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안내해 드립니다.

공지사항

KT, 스마트폰으로 사무실 유선전화 이용 '기업모바일전화' 출시

첨부파일 :

없음

 


KT는 스마트폰을 통해 사무실 유선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'기업모바일전화'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.

직원이 기업모바일전화 애플리케이션(앱)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을 통해 사무실 유선전화번호로 수·발신 가능하다. 

 

자리를 비웠을 때도 스마트폰에 설치된 해당 앱 실행 후 전화를 걸면 상대방에게는 사무실 전화번호로 발신 표시되고, 사무실로 걸려오는 전화도 휴대전화로 '사무실로 온 전화'라고 표시되며 수신된다. 그 외에도 내선통화·돌려주기·그룹통화 등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통화 기능을 제공한다.

 

거래처 등에게 개인 휴대전화 노출 없이 업무 통화를 할 수 있어 사생활 보호도 가능하다. 퇴근 이후나 휴가 시 앱을 'OFF' 상태로 설정하면 업무 전화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. 또 앱 실행 이후 발생하는 통화 비용 부담도 회사에서 부담해 합리적인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.

 

기업모바일전화 가입 시 단체채팅, 조직도, 게시판 등 기능을 포함한 임직원 전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. 스마트폰, 태블릿, PC 등 다양한 단말을 통해 부서별 채팅창을 만들어 실시간 업무 소통을 진행하고 외부에서도 내부 직원과 메신저로 대화할 수 있다.

 

기업모바일전화는 기업에 설치된 구내 교환기를 KT가 관리하는 서비스와 인터넷 연동만하면 별도 설치 및 유지보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. KT에서 직접 서비스 관리 및 24시간 장애 지원한다. 

또 KT 모바일 가입자라면 스마트폰으로 사무실 전화를 이용할 시 VoLTE(LTE망을 통한 음성통화) 방식으로 연결되며 임직원에게 별도 과금이 되지 않는다.

기업모바일전화 서비스는 임직원 1명당 월 3300원(부가세포함)에 제공되며, 임직원이 KT 모바일 가입자인 경우 1100원 할인이 적용된다. KT는 기업모바일전화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말까지 가입하는 기업고객에게 3개월 무료 사용과 함께 월 2200원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준다.

 

박현진 KT 유무선사업본부장은 "가정과 개인고객이 이용하는 유무선 서비스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기업 특화 통신서비스를 통해 국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앞장서겠다"고 밝혔다.